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딸기 키워보기

1분정보 2020. 2. 10. 15:47

딸기 키워보기


딸기는 25°C 이하의 시원한 기후를 좋아하는 다년생 과일 채소다. 시설이 없는 곳에서 제대로 익히고 싶다면 5월 이후가 될 것이다. 딸기 수확이 끝나면 어머니는 캐서롤용으로 재배되어 가을에 심는다. 딸기 선물은 휴면 상태를 깨고 열매를 맺는 데 약 50~200시간이 걸린다. 시설에서 재배해도 늦가을은 시원하고 온도를 높여 열매를 맺는다. 다른 작물에 비해 잘 자라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관상효과와 교육효과 모두를 위해 재배한다면,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어느 정도 익은 딸기를 맛볼 수 있다.



모종 준비


딸기 묘목은 완성된 딸기를 사기 위해 근처의 딸기 재배 집을 방문하면서 몇 개의 머리로 재배할 수 있다. 요즘, 냄비 안에 어떤 종류의 딸기를 파는 웹사이트가 있다.



밭 준비와 묘목 심기


딸기 묘목은 9월 중순 이후 심기 때문에 파마 3kg, 파마 2컵(400g)을 파마2 수확 지역에 1m2당 2컵씩 넣고 밭을 준비한다. 너비 1m, 높이 10cm 정도의 둔덕은행을 준비한다. 준비된 밭에 딸기 시딩을 심을 때 딸기 포기의 중심을 30cm 간격으로 심어 그림처럼 땅 위를 바라본다. 깊이 심지 않는 것이 좋다.




성장하는 모습


가을에 심은 딸기나무는 겨울의 추위에 맞기 전에 서늘한 늦가을에 조금 자란다. 시원한 기후를 좋아하는 딸기는 10월부터 12월 중순까지 자란다. 겨울에는 어느 정도 자라지만, 한겨울에는 거의 마른 잎이 난다. 그러다가 봄이 되면 3월 하순에 하루 성장률이 바뀐다.


꽃봉오리는 4월 초에 나타난다. 한 해 중엽부터 꽃이 핀다. 흰 꽃이 피면서 작은 딸기가 자란다. 5월에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면 딸기는 빨간색으로 익는다. 더운 날씨가 계속되면 그들은 더 이상 열매를 맺지 않고 6월 초까지 새로운 줄기를 기른다.


꽃이 피기 시작하면 딸기를 버리는 중심에서 새끼들을 때리기 위해 러너라는 줄기를 계속 기른다. 이 주자가 땅에 닿아 뿌리를 내리면 딸기의 새로운 대상이 된다. 딸기는 끊임없이 이 주자를 길러 새끼를 낳는다. 딸기가 많은 6월 초까지는 주자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수확


딸기꽃은 떨어지고 시간이 지나면서 딸기의 몸은 더 커지고 붉게 익는다. 밭에서 일하면서 주변에서 잘 익은 딸기를 줍다 보면 이런 맛을 위해 딸기를 기른다고 생각하게 된다.


잘 익은 딸기의 신선하고 달콤한 맛은 제철이 아닌 시장에서 산 맛과 구별된다. 일부 딸기는 벌레와 흉터를 먹는 흔적이 보이지만 생명력을 느낄 수 있다.



재미있는 주기 및 풀링 측정


딸기는 가을에 심어서 이듬해 여름까지 10개월 정도 밭을 차지하고 있는 식물이다. 가을부터 자라는 풀은 잘 가꾸기 어렵다. 가을에는 별꽃이 만연해 어려움을 겪고, 봄에는 봄 풀과 한주, 망고가 딸기를 둘러싸고 있다. 특히 별꽃은 딸기를 중심으로 매우 덮을 수 있어 나중에 제어할 수 없게 된다.


딸기는 겨울이 지나면 풍성하게 자라며, 봄에는 꽃도 피고 열매를 맺는다. 이곳은 가장 많은 영양소가 필요한 곳이다. 퇴비와 깻묵은 가을부터 먹고 봄에 고갈된다. 그래서 겨울이 끝나면 딸기 위에 참깨 한 줌을 뿌리고, 3월 말에 딸기를 둘러싼 흙을 긁어내고, 퇴비를 한 움큼 주고 흙을 덮는다. 이후 딸기가 위태로워 퇴비를 주기 어렵다.



들깨키우기


상추키우기


취나물기르기




댓글